처녀자리(수호성:수성, 수호신:헤르메스, 8/24 ~ 9/23)
물병자리(수호성:천왕성, 수호신:우라노스, 1/21 ~ 2/19)















<그저 주관적인 생각일 뿐이니,
그냥 즐겨만 주시기를~
이건 별자리일 뿐이니까.>


















미안해요...
당신(물병)에게
정말 미안한 마음 뿐입니다.



그 때는 왜 몰랐을까요?
당신은 아무리 돌아다닌다 해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다는 걸...



미안해요...
당신은 참 괜찮고
좋은 사람이었는데...
내 기준에 맞추어
너무 잔소리를 해대서
미안합니다.
그 때는 저 외에
그 누구도 이런 잔소리를...
당신에게 하지도 않고
하지도 못할 거라 믿었습니다.




어느 날 당신은 저에게
비싼 레스토랑에서 
밥을 사주었지요.
그런데 거기다가
이런 비싼 데를 오면 어떡하냐...
돈은 언제 모으려 그러냐... 하고
분위기를
와장창 깨서 미안합니다.



사실은 참 기뻤습니다만...
어쩐 일인지
그런 말밖에는
나오지 않더군요...
솔직하지 못해서
정말 미안합니다.
당신의 실망한 표정을 봤을 때에야
비로소 제 실수를 알았지만
그 때는 인정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단지
이렇게만 말했지요.

"온 걸 어떡해?
얼른 먹자."

그 때 당신의 표정을
전 생생히 기억하고 있습니다.
안심하며
더 잘해주려 노력하던 당신...
그런 당신에게
왜 전 못 되게 굴었을까요?



당신이 누구에게나
잘 해주는 것 같아
샘이 나서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하루는 그걸로
잔뜩 심술을 부렸지요.
인류애적인 척 한다,
00이가 더 좋으면
걔랑 사귀지
왜 나랑 사귀느냐...



당신은 그런 게 아니라고
저에게 열심히 설명을 했습니다.
하지만 그 때는
당신의 말이 들리지 않았습니다.
미안합니다.
정말 미안해요...
당신은 진실을 말했건만
들어주지 못 했네요...



사실 사귈 때 당신은
제가 보기에 좀 차가워 보였습니다.
그래서 결국 이별도
제가 먼저 하자고 했습니다.
그런데 알고 보니...
당신만큼 정 많고
따뜻하고,
의리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한 달이 지났건만...
제 마음은 아프기만 합니다.
정말 뻔뻔하게 생각하겠지만...
다시 돌아와주면 안 되나요?



미안합니다.
정말 미안해요...
이런 이기적인
제 모습조차도 미안합니다.
하지만 돌아오면 잘 할게요...
시비도 안 걸고,
뭔가 사주면 순수하게
기뻐할게요.
그냥 믿을게요.
온 마음 다해서 정 줄게요.
잔소리도 안 할게요...
정말...
돌아오면 안 되나요?





















별자리는 별자리일 뿐,
그냥 즐겨만 주세요~

















by 검은괭이2 2011.05.04 13:21
  • 이전 댓글 더보기
  • 물고기달 2011.05.04 17:42 ADDR EDIT/DEL REPLY

    잡지말아요 처녀여~ 또 힘들게 될거에요~ 미안해하지도 말아요~ 당신은 잘못한 것 없는걸요~~~

    • 검은괭이2 2011.05.04 23:50 신고 EDIT/DEL

      ㅎㅎ 헤어질 때는 항상 쌍방과실이겠죠... ㅎㅎㅎㅎ

  • 리오가 2011.05.04 21:11 ADDR EDIT/DEL REPLY

    ㅠㅠㅠㅠ은근히 정많은 물병들....

  • 하양이 2011.05.05 03:13 ADDR EDIT/DEL REPLY

    오마이갓 -_-
    내 처녀친구랑 전남친이 물병이었는데........
    제 처녀친구 지금 딱 저상태임!!!!!! 소름돋았아요 ㅠㅠㅠㅠ
    괭이님 무셔 ㅠㅠㅠㅠ

    • 검은괭이2 2011.05.05 09:40 신고 EDIT/DEL

      헛;ㅁ; 처녀들... 참... 물병 애인 사귀다가 꼭 지가 차놓구 후회하는 경우를 몇 번 봤거든요;; 저런 식의 이유로.... ㅎㅎㅎ

  • 부엉이 2011.05.05 06:59 ADDR EDIT/DEL REPLY

    요즘 포스팅 물 올랐어요 완전! 이런 식의 글 정말 정말 좋아요ㅠ 마치 한편의 짤막한 소설은 읽는 것 같은..
    전갈도 조만간 써주세요~ㅎ

    • 검은괭이2 2011.05.05 09:40 신고 EDIT/DEL

      넹~+ㅁ+ 안그래두 전갈 이야기 조만간 쓸라구용~+ㅁ+ ㅎㅎㅎㅎㅎㅎㅎㅎㅎ

  • 천칭여 2011.05.05 10:47 ADDR EDIT/DEL REPLY

    물병남..-ㅅ- 박애자인거같이 굴지만 너무 친구같고 뭔가 마음에 사랑이다 라는 마음까지는 와닿지않는 사람;; 비에프친구 사자남과 몇시간씩 전화하지만 게임에만빠져 저랑 통화하면 아이온하면서 아 죽었어 이런말만했고.. 결국 너무 서운하고 화가나서 잔소리좀 퍼부운게..ㅜㅜ 정말 사람같지않은 기계같은 어쩌면 남자만 좋아하는 게이같은남자.. 내게 그런사람 물병자리 ... 1년이 지났지만 아직까지도 게임에 진거같아서 너무 서운하고 밉고.. 너무 열받아서 두번다시 연애를 못하게 만든 나쁜사람 연애를 아주 안좋은것처럼 제게 인식을시켜서 남들연애하는게 전혀 부럽지조차도 않게 만든 못된남자.. 반년간.. 거의 우울증걸리고 폐인되고..ㅜㅜㅜ 두려운연애.......

    • 검은괭이2 2011.05.05 22:17 신고 EDIT/DEL

      흠........ 아주 안 좋은 케이스에 걸리신 듯한 ㅠㅠ 마음 많이 아프셨을 듯 합니다 ㅠㅠ

    • 시금치 2011.05.06 00:07 EDIT/DEL

      게임폐인;;; 연애하면서 최소한의 예의조차 지키지 않았군요;;;

  • 전갈일까 2011.05.05 11:18 ADDR EDIT/DEL REPLY

    안녕하세요,늘 검은괭이님 글들을 재밌게 보고선 이제야 덧글을 답니다ㅠ(눈팅만 해서 죄송해요)
    괭이님은 관찰력이 정말 뛰어나신것 같아요!제 친구들은 거의다 물병인데 뭔가 특별하게 챙겨주는게 없는것같아요,저 챙겨(?)주는 만큼 다른얘들도 챙겨주고...또 단순한 감정투정도 꼬투리를 잡고 설명해대고..ㅠ그래서 전 물병친구들한텐 투정이나 넋두리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했다가는 또 연설 들을까봐..ㅠㅠ.그런데 괭이님은 이런 글 쓰실때 아이디어 고민때문에 힘드실것같은데,안 힘드세요??(1페이지부터 쭉 봤는데 각 별자리별 행동에 짤막한 얘기들에서 각각 하는 행동들까지...)

    • 검은괭이2 2011.05.05 22:18 신고 EDIT/DEL

      감사합니다ㅎㅎ 아이디어는 나름 열심히 쥐어짜고 있구, 아이디어가 떠오를 때마다 말이 되든 안 되든 우선 수첩에 적어놔요^^ ㅎ 또 책이나 영화, 음악, 만화책 같은 걸 보면서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두 하구요^^ ㅎ

    • 시금치 2011.05.06 00:22 EDIT/DEL

      사실 물병도 작심하면 처녀 이상으로 잔소리 작렬하죠 ㅋㅋㅋ 그런데 막상 챙겨주기는 빵점(물병은 개인주의자라 남의 일에 궁극적으로 간섭할 수는 없다고 믿기 때문에 직접 움직이지는 못하고 잔소리로 땜빵하는 겅미... Orz)

    • 처녀여왕 2011.05.20 14:12 EDIT/DEL

      시금치님, 안녕하세요! 처녀여왕이예요. 너무 오랫만이네요. 잘 지내시는지...
      시금치님 말에 너무 공감되어 눈팅만 하다가 한 마디 적습니다.
      맞아요, 물병이나 처녀나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에겐 정말 잔소리 작렬이지만... 처녀는 일일히 챙겨주며 잔소리 하지만, 물병은 잔소리한 후, '그러니 내가 잔소리하기 전에 니가 알아서 해라'란 태도를 취하는 차이가 있죠.(안 챙겨주면서, 잔소리라는..;;)
      솔직히 말하면, 제가 전에 사귀던 물병남과 헤어진 가장 큰 이유가 그의 조련식 잔소리와 나만 그를 챙기는 듯한 기분에 지쳐서 였어요.
      물병은 큰 손은 잘 안 가는데(워낙 제 할 일은 알아서 잘 해서요. 대인 관계도 끝장 좋고...) 뭐랄까, 잔손이 많이 가는 사람이랄까... 일상의 소소한 일이나 남들이 당연히 하고 있는 것들을 해 내는데 왠지 곤란함을 느껴서, 절 아주 놀라게 했어요.
      형식적인 거 정말 싫어하죠. 남들 다 하니까 나도 해야한다는 식도 질색이고... 저도 그런 점 이해하지만, 기본적인 부분을 너무 건너 뛰려하니까, 대신 주변 사람들이 좀 힘들어요.
      미안하다는 말, 사랑한다는 말, 고맙다는 말... 그게 그렇게 물병에겐 하기 어색한 말인가 봐요. 누가 봐도 감사해야 할 상황에도, 그냥 쓱 넘겨 버리곤 하니... 그래놓고 나중에 딴 걸로 보답을 하려하지만, 그게 대부분 빗나가버려서, 오해 사기 쉽상이죠.
      물병은 자기가 생각할 때 유용한 거, 정말 좋은 걸로 해 주려하지만, 그게 그 사람 취향과는 거리도 멀고, 또 대부분의 물병들이 착각하는 게 '좋은 정보를 가르쳐 주는 거'에 너무 연연한다는 점이죠. 말보담 때론 적극적인 행동으로 보여주면 좋을텐데... 막 참견도 해 주고, 막 리드도 해 주고...근데, 남의 일을 주도하는 거 물병은 절대 못 할 듯 싶네요.
      물병들은 참 거시적이죠. 멀리 보고, 넓게 보고... 그런 점 분명 장점이지만, 때에 따라 지인들한테는 너무 먼 사람으로 느껴질 때가 더 많이요. 혼자서만 앞서 가고 있다...! 뭐, 그런 거리감이랄까.
      물병들이 보폭의 거리를 조금만 천천히 맞춰 준다면, 정말 행복하게 함께 걸어갈 수 있을 텐데... 아쉬워요. 물병 옆에서 소소한 거 챙겨주기 지쳐서, 저는 나중엔 잔소리도 그만 뒀다죠.
      하지만 때때로 몰아 해주거나 깜짝 이벤트같은 것도 하는 사람이라, 아주 밉상은 되지 않아요^^ 왠지 쑥스러워 하면서도, 할 땐 아주 제대로 한다죠. 그래서 역시 사람은 참 좋다... 맘은 안 그런데, 표현만 무심한 척 하는 거다... 결국 그런 기분이 들고 말아요.
      그런 탓에 지금은 헤어졌지만, 여전히 친구로 잘 지내고 있답니다.
      저는 어쨌든 물병이 밉지는 않아요. 지인들에게 '나만 너를 좋아하는 억울한 감정'을 느끼게만 안 한다면, 물병은 참 좋은 사람들이죠.
      한 방이 있어요, 물병들은... 갑자기 사람 감동 시키는 재주. 평소에 그걸 잘 안 해서 그렇지-_-;

    • 검은괭이2 2011.05.21 00:30 신고 EDIT/DEL

      꺄아악>ㅁ< 어디 갔다 이제서야 나타나셨나요 ㅠㅠ 정말이지 보구 싶었단 말입니다, 님 ㅠㅠ 전 저번에 즙님하고도 함 뵈었는데....ㅠㅠ 우리 언제 함 봐야지용 ㅠㅠ ㅎㅎ

  • 파이씨즈 2011.05.05 12:28 ADDR EDIT/DEL REPLY

    ..이 고백시리즈는 커플이 다 깨지나염 (ㅇ_ㅇ);;

    • 검은괭이2 2011.05.05 22:16 신고 EDIT/DEL

      천칭-물고기랑, 황소-물고기는 안 깨졌어요 ㅋㅋㅋ

  • 커피호올릭 2011.05.05 15:01 ADDR EDIT/DEL REPLY

    글쎄 아무래도 물병남이 너무 착해서 괜히 암것도 아닌 일에 미안해지는게 아닐지.. 물병남들 진짜 다 잘해주죠....

    • 검은괭이2 2011.05.05 22:19 신고 EDIT/DEL

      잘해주긴 다 잘해주죠 ㅋㅋ 진짜 좋아하면 물불 안 가리고 잘해주긴 하던데.. ㅎ

  • 쥐띠 처녀남자 2011.05.05 15:59 ADDR EDIT/DEL REPLY

    괭이님. 여기에 나온 이야기는 물병남과 처녀녀의 얘기 맞죠? 근데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처녀남과 물병녀에 관한 포스팅도 올려주심이 어떨런지요? 이 글을 읽으면서 느낀것은 뭔
    가 공감이 가는것 같으면서도(물병자리들의 인류애적인 사랑) 여기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저의 경우와는(처녀남-물병녀) 정반대라서 공감이 가지 않는 부분들도 있거든요. ^^

    • 검은괭이2 2011.05.05 22:20 신고 EDIT/DEL

      네~ 언젠가 그 글 올리겠습니다^^ 우선 제 처녀 여자 친구 중 하나와 물병 남자 친구의 연애 얘기를 떠올리면서 쓴 거라 ㅋㅋㅋㅋ

    • 시금치 2011.05.06 00:36 EDIT/DEL

      혹시 물병녀와 사귀는 중이신가요? ㅇㅅㅇ? 만약 그러시다면, 제가 물병녀인 관계로 살짝 조언을 ^0^(엣헴) 물병이 독점욕이 약하고 박애주의적인 면이 있긴 해도 은근 고지식한데다 자기와 '소통한다'는 느낌이 들면 꽤나 집착하는 경향이 있사와요. 그러나 물병 자신은 그런 욕구를 보통 숨기기 때문에 보는 사람은 대체 쟤는 고독해보이긴 하는데 뭔 생각을 하는지 도통 알 수가 없네 이런 반응을 보인다죠 ㅋㅋㅋ 물병이 독특한 얘기를 할 때, 흥미롭다거나 특이하다고 마무리짓기보다 그 얘기를 '확장'시켜주세요. 물병은 자신의 이야기(그게 우주선이나 외계해파리 등 현실성없는 주제라 하더라도)를 주의깊게 듣고 이것을 좀더 재미있게, 또 주제의식있게(외계해파리로 고단백 과자를 구워서 지구의 굶주린 사람들의 먹거리로 제공할 수 있다면 좋을텐데, 등) 받아들여주는 걸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 사람들을 항상 동경하기도 하고요... 일단 저의 경우는 이 조건만 충족시켜도 호감도가 업업한답니다 ㅋㅋㅋ

    • 쥐띠 처녀남자 2011.05.07 14:41 EDIT/DEL

      시금치님. 개인적으로는 제 주변에 물병자리들이 많아서 물병자리들에 대해서 좀 아는데요. 바람속성의 별자리들 중에서는 물병자리들이 제일 낫더군요. '쌍동이들과는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쌍동이들과는 성격이 다르구나'하는것이 느껴질 정도니까요. 저는 같은 땅속성의 여자들이 제 성격을 좋아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제 성격에 호감을 가진 사람들중에 물병녀들이 많더군요.

      P.S.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대부분의 물병녀들이 머리도 좋고 게다가 외모까지 예쁘더군요. ^^

    • 조제 2011.05.21 10:36 EDIT/DEL

      물병이 독특한 얘기를 할떄,그 얘기를 확장시켜주는건 정말 잘했던거 같네여.. 물고기자리라서 그런지, 물병이 이상한 얘기할때마다, 나보다 더한 돌+아이구나 생각하며 흥미로웠던 기억이.. ㅋㅋㅋㅋㅋㅋ

  • 지나가던 물병 2011.05.05 16:49 ADDR EDIT/DEL REPLY

    물병의 입장으로 변명을 하자면 인류애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은 물병적 가치관에서 모든 인류는 평등하게 대해야 이치에 맞는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아무리 더 좋아하는 친구가 있더라도 자제하고 겉으로는 잘 표현을 안하는게, 같은 친구인데 한 명한테만 잘해주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하는 거니까 이해해줘요..... 안그래도 다 안보이게 좋아하는 친구한테는 나름의 애정표현을 다 하고 있으니깐ㅎㅎ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제 친구가 한번은 저한테 이런 말을 한적이 있어요. 너는 이야길 털어놓긴 쉬운데(고정관념이 상대적으로 없고 친구의 비밀이나 과거때문에 친구에 대한 판단이 흔들리지 않아서)받아주질 않아서 미묘하게 상담하면 허탈해지는 애라고 하더라구요ㅎㅎㅎㅎ특히 좀 이기적인 투정 할라치면 바로 니가 틀렸다고 받아쳐서 뭔가 의지할 건덕지는 없는 것 같다고ㅎㅎㅎㅎㅎ

    • 검은괭이2 2011.05.05 22:21 신고 EDIT/DEL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가끔 물병한테 말하면 허탈~해지긴 합니다 ㅎ 격한 공감도 없지만, 격한 반대도 없거든요 ㅋ 하지만 그래서 도움도 많이 되는 걸요^^ 균형이 잡힌달까요?

    • 시금치 2011.05.06 00:09 EDIT/DEL

      폭풍공감 ㅋㅋㅋ

    • *돌고래밍밍 2011.05.09 00:48 EDIT/DEL

      저도 폭풍 공감ㅋㅋ
      진짜 평등의식 강해요
      마음 더 가는 친구나 후배 있어도 평등하게 대해요ㅋㅋ
      친구가 어리광식으로 고민상담해도
      편 안들어주고 이성적이고 냉정하게 판단해서
      다른 이들이 보기엔 냉혈한같다고 여길수도ㅠ.ㅠ
      그 친구가 더 나아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미흡한 부분 얘기해준건데ㅠㅋ

  • 물꼬기꼬기 2011.05.05 17:09 ADDR EDIT/DEL REPLY

    왠지 제 전 남자친구가 생각나서 맘에 짠...하네요. 예전 남자친구가 처녀였는데 항상 저런식으로 반복이되서 제가 견디다 견디다 결국 헤어졌지만...참 좋고 성실한 사람이었는데...

    • 검은괭이2 2011.05.05 22:21 신고 EDIT/DEL

      오... 그러셨군하 ㅠㅠ ㅎㅎ 처녀남이셨군요... ㅎ

  • 시금치 2011.05.06 00:19 ADDR EDIT/DEL REPLY

    처녀의 본심을 모르는 건 아닐 거에요 물병도 ㅋㅋㅋ 다만 인간의 밀착관계를 힘들어하는 물병이니만큼, 처녀의 잔소리가 역시 힘든 거겠지요 ㅋㅋㅋ 그 잔소리야말로 처녀의 강한 밀착의 표시니까요 ㅋㅋㅋ

    • 검은괭이2 2011.05.06 08:51 신고 EDIT/DEL

      아마도... 그렇겠지요... 근데 그 자체가 참 안 맞는 것 같아요 ㅎ 좋기도 하겠지만 ㅎㅎ

  • 슈팅 2011.05.06 01:18 ADDR EDIT/DEL REPLY

    처녀는 떽떽 잔소리 많은 처녀랑 아주 가끔 한마디씩 날카로운 말을 던지는 처녀가 있어요...ㅋㅋㅋ
    후자는 제가 참 존경한답니다ㅜㅜ 보는 눈이 어찌나 정확한지.. 게다가 리더쉽도 있고 항상 여유로운...
    단점을 찾아볼 수 없다는게 단점이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 물병은 한번 빠지면 정말 올인하죠. 부담스러울 정도로 적극적이고....그만큼 진실된 듯. 아니 이건 전부 별자리를 떠나서 개인적인 얘기가 될 수도 있겠네요~ㅎㅎ

    • 검은괭이2 2011.05.06 08:53 신고 EDIT/DEL

      ㅎㅎ 제가 본 처녀의 대부분은 떽떽입니다 ㅋㅋ 날카로운 말을 던지는 처녀는 아직은 본 적이 없어요 ㅎ 근데 그런처녀들 만나면... 흠... 왠지 물병 비슷할 것만 같네요 ㅋㅋ

      그냥 제 주변의 물병들로 보자면 한 가지에 빠지면 헤어나오질 못 하더라구요 ㅎ 그래서 오덕들도 나름 좀 있고;; ㅋㅋ

    • 슈팅 2011.05.06 21:14 EDIT/DEL

      그런 처녀좌를 세명 정도 아는데요, 물병과는 다르지만 굉장히 매력있어요~ㅎㅎ 사람 심리를 굉장히 잘 파악해서 대인관계에서도 여유롭고 통찰력도 뛰어나서 인기도 많고.. 존경할만 해요ㅋㅋ

    • 사자29걸 2011.05.07 23:47 EDIT/DEL

      저도!! 떽떽되는 처녀자리랑
      날카로운 말 한마디씩 딱 꼬집어 던지는 처녀자리랑
      다 본 적이 있어요!!! 폭풍공감 중~~
      딱 꼬집어 던지는 처녀자리 진짜 무섭습니다....
      떽떽처녀는 쫌 뭐랄까.. 흥분도 자주하고 잘 쏘아대서
      정작 화낼때 안 무서운??? 평소에 너무 그런이미지로 쌈닭같은데.......
      한마디 던지는 처녀 증말~~ 게속 신경쓰여요..웬지 앞에서 책잡히는 짓 하면 안될꺼 같고..
      화 한번을 잘 안내고, 항상 평화로 균형잡힌 듯한 모습ㅋㅋㅋㅋㅋㅋㅋㅋ

      둘다 직장 상사였는데 완전 상반된...처녀들ㅋㅋㅋ

  • 에이미 2011.05.06 08:34 ADDR EDIT/DEL REPLY

    오... 아련아련한 처녀..
    남자친구가 처녀남이었는데^^;
    한 두달 사귀었나;; 잔소리는 잘 모르겠는데.. 집착과 구속이 너무 심했어요..ㅜ.ㅡ
    모든 애인사이가 그렇게 되기 마련이겠지만; 제가 느끼기에는....
    동갑이라.. 너무 편해서 싫으면 싫은티 팍팍내고 그러다보니 상처만 주고 헤어졌네요;;
    툭하면 잠수타고.. 처녀남 서운할정도로 챙기지도 못하고;;
    구속한다는 느낌이 들때면 항상 제발 날 좀 가만히 둬달라고... 징징ㅋㅋㅋㅋㅋㅋㅋㅋ
    왜 사귀었을까요?ㅋㅋ 그렇게 헤어지고 결국 3년째 솔로몬이에요...ㅋㅋ 그 친구만 생각하면 다른 사랑 찾기 힘들듯 싶어요. 그냥 전... 자유로운 영혼이니까요..ㅋㅋㅋㅋ
    정말 한 친구만 편애?..한다는게 용납이 안되요ㅋㅋ 참 절 많이 좋아해주고 챙겨주던 착한 친구였는데..ㅎㅎ
    와 지나가던 물병님 글에도 공감이 가네요. 저랑 두살터울 나는 동생이 쌍둥이인데, 저에게 고민상담같은 걸 하면 전 항상 중립적인 위치에서 이야기하니까.. 갑자기 눈물을 뚝뚝 흘리면서 "언니, 난 언니가 내 말 들어주고 내 편을 들어주길 원했어 꼭 그렇게 내가 잘못한것까지 말해야해?" 라고 했던 기억이ㅠㅠ 그럴려던건 아닌데 생각하고 말하다보면 항상 이런 레파토리.... 그래서 친구들 이야기는 항상 조언해주기보다는 들어주기만 하는편이에요 입이 근질근질하지만ㅋㅋ음 전 같은 물병녀들과도 잘 맞다보니(철저한 개인주의 갑자기 연락없어도 많이궁금해하지않는ㅋㅋ)물병남 한번 만나보고 싶어요~ 친구로라도ㅎㅎㅎ

    • 검은괭이2 2011.05.06 08:54 신고 EDIT/DEL

      흠.. 처녀와 물병은 참 섬씽(?)이 많은 듯 해요~ ㅋㅋ

      그나저나 물병녀+물병남은 만나면 그냥 엄청 친구 같을 듯... ㅋㅋㅋ

    • 쥐띠 처녀남자 2011.05.07 14:24 EDIT/DEL

      어이구! 에이미님. 그 에이미란 이름이 혹시 님의 영어 이름은 아니겠죠? 왜냐하면 제가 오빠동생하면서 지내고 있는 물병녀의 영어이름이 Amy(에이미)거든요. 에이미라는 이름을 본순간 한마디로 깜놀! ㅋㅋㅋ 그럼 내친김에 님의 생일도 한 번 맞춰볼께요. 생일이 혹시 2월 16일 아니세요?

    • 에이미 2011.05.11 14:40 EDIT/DEL

      ㅎㅎㅎ 늦게 발견했네요. 영어이름 Amy(에이미)맞아요~
      저도 깜놀! 생일은.. 2월 8일이랍니다ㅋㅋ~~!!

  • 라에디 2011.05.06 22:06 ADDR EDIT/DEL REPLY

    참 어느곳에서나 처녀자리는 잔소리쟁이라는 평가군요; 저는 제 자신이 잔소리를 무척 싫어하기때문에 왠만큼 중요한 사안이 아니고서는 남일에 신경안쓰려 하는 주의이고 여태 살면서 잔소리한다는 말도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어서 처녀자리가 잔소리대마왕이라는 말은 언제나 아리송합니다. 제 상승궁이 물병자리기 때문일까요

    • 검은괭이2 2011.05.07 00:33 신고 EDIT/DEL

      ㅎㅎ 그건 별자리 때문이 아니겠지요 ㅎㅎ 그냥 님의 성격일 것입니다^^

      제 주변의 처녀들은 모두 잔소리쟁이들입니당 ㅋ 그래두 그들을 미워할 수 없으니... ㅋ

    • 사자29걸 2011.05.07 23:49 EDIT/DEL

      잔소리보단....... 참견이 많은 것 같아요.
      다른 말로 오지랖이라죠-_ -;

  • 사자 2011.05.07 10:21 ADDR EDIT/DEL REPLY

    현 남친이 처녀입니다. ㅋㅋ 음..분위기 깨는 말은 진짜 잘하는데 자세히 보면 부끄러워서 그런 것 같아요..선물 같은것도 버리라는 식으로 주는데 알고보면 굉장히 신경썼다는 걸 알 수 있어요..근데 제가 예민할 땐 꽤나 섭섭하게 느껴져서 화를 내지만..나중에 알고 보면 다 나를 위한 것이라는 걸 알 수 있어서 좋아요.^^

  • 나래 2011.05.08 18:56 ADDR EDIT/DEL REPLY

    잔소리처녀라...
    저같은 양이랑 같이있으면 .. 잔소리가 더 늘어날것같아요ㅠㅠ
    뭐.. 그래도 양은 귀엽잖아요uu*

  • 처녀자리소녀 2011.05.12 15:50 ADDR EDIT/DEL REPLY

    흠...제생각에 처녀와 물병은좀....많이 안맞을거같아요.....서로 너무 다르구요....뭐랄까....둘의관계를보면 처녀가 더 적극적이라.....처녀가 더 고생이 심할거같아요..특히 뭔가 확실한것없고 바람같은 성격이...정말 처녀한텐 그런성격의 사람들이 제일 참기힘들거든요 특히나 그사람이 좋아하는사람이라면 말이죠...소유욕이 정말 강하거든요..동성친구에게도 소유욕이 강한데...연인은 오죽할까요..-_-..그리고 제생각엔 처녀여자는 자신이 휘어잡아야하는 남자보단 자신을 휘어잡아주는 남자가 더 편한거같아요.......예를들어 카리스마있는 전갈남이나 부드럽게 리드해주면서 컨트롤해주는 황소남이나 염소남이 처녀랑 더 잘어울리는거같아요....그리고 이건 모든 별자리 공통인데요 여자는 자기가 사랑하는사람보단 날사랑해주는 남자를 만나야 행복한거래요 ㅎㅎ

    • 물병남 2011.06.28 09:46 EDIT/DEL

      말씀하신거에 토달려고한건 아니지만 개인적인것이지만 저는 사랑할땐 그사람만 봅니다 주관은 남들보다 뚜렷하고요. 이 상황은 오히려 처녀가 물병을 옥죄다가 떠나간걸로 보이네요 애초애 사람을 자기소유로한다는게 언어도단인듯.

    • 처녀자리소녀 2012.01.12 00:50 EDIT/DEL

      아^^제글이 불쾌하셨다면죄송해요 전 모든물병이그런다는뜻은 아니였구요....저글의상황이라기보단 제주위물병남들에대한것에 초점을맞춰글을쓰다보니 이리된거같네요^^...제주위엔 슬프게도 "물병남" 님같이 주관뚜렷하고 한사람만바라보는 일편단심인분들이 없었거든요..ㅠㅠ...

  • 황소녀 2011.10.04 20:52 ADDR EDIT/DEL REPLY

    황소녀-처녀남 좀 해주세요... 아아아가악갸ㅓㅁㅎ갸ㅔㅎㅁ ㅜ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5년이 되어가는 굴레는 못벗어나겠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리버 2012.03.07 18:34 ADDR EDIT/DEL REPLY

    전 물병자리 사람 좋던데, 저한테 잘해줌ㅋㅋ 착하다고 해주고. 내가 천칭자리인건가? 헷갈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