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자리(수호성:수성, 수호신:헤르메스, 5/22 ~ 6/21)

 

 

 

 

 

 

 

 

 

<지극히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생각일 뿐이므로
그저 즐겨주시기만을 부탁드린다.>

 

 

 

 

 

 

 

 

ㄱ, ㄴ, ㄷ 순으로 정리했습니다.

 

* 뭔가 이건 꼭 넣고 싶다 하는 건 다음 게자리부터 제보 바랍니다.

(여기 덧글에 써주세요.)

 

* 만약 제보한 게 뽑히면 [명언]에 그 말을 쓰고 괄호 치고 그 사람 아이디를 넣어드리겠습니다.

 

 

 

 

 

 

 

 

 

 

 

 

가벼움

 

자신의 뒷면을 감추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다 보면 나오는 무언가.

[명언] 쌍둥이의 가벼움에 속지 말라.(검은괭이)

 

 

거짓말

 

쌍둥이들이 나쁘지 않은 솜씨를 발휘하여 꽤 하는 것.

 

 

괴롭히기

 

좋아하는 상대는 도리어 괴롭히는 경우가 꽤 있음.

그러다 그 상대를 놓치기도 함.

 

 

꼼꼼함

 

안 그래보이지만 쌍둥이들 생각보다 상당히 꼼꼼함.

 

 

다재다능

 

쌍둥이들의 다재다능함에는 혀를 내두를 지경임.

하지만 깊이 파는 게 거의 없다는 게 함정.

 

 

독서

 

지식을 얻기 위해 열심히 하는 것.

순수문학부터 잡지책까지 들여다 봄.

 

 

독설

 

쌍둥이들의 특기이자 주무기.

세상 거칠 것 없는 애들처럼 독설을 날림.

말도 잘 해서 쌍둥이들 독설 듣고 우는 애들도 있음.

 

 

 

쌍둥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것.

자신이 엄청난 호기심을 가지지 않은 바에야 거의 돈을 쓰는 법이 없음.

의외로 짠돌/짠순이.

 

 

뒷면

 

쌍둥이들의 온갖 어두움이 다 모인 곳.

[명언] 쌍둥이의 뒷면을 보는 것만 아니라면 다 용서하겠어.(검은괭이)

 

 

따지기

 

쌍둥이가 은근 또는 대놓고 좋아하는 행위.

[예외] 황소에게는 그닥 안 통할 수 있음.

 

 

마력

 

쌍둥이들에게만 있는 능력 중 하나.

특히 애인에게 잘 통하는 것.

어디 사라졌다 돌아와도 애인들을 자신에 곁에 머물게 하는 능력.

 

 

바람기

 

사람들이 쌍둥이한테는 반드시 있을 거라 생각하지만

의외로 생각보다 많지는 않은 것.

대부분 한 명하고 끝내고 사귐.

근데 끝낼 즈음에 자신이 갈아탈(?) 사람을 잘 만들어 놓는 정도?

 

 

반전

 

반드시 인생에서 필요하다 생각하는 것.

반전이 없는 인생은 쌍둥이들을 심심하게 만듬.

 

 

비평

 

이걸 하루라도 안 하면 쌍둥이들 입에 가시 돋음.

하지만 비판이 아님.

비평임.

 

 

사랑

 

자신의 뒷면을 봐주길 무한히 바라는 것.

그걸 봐주는 사람한테 사랑에 빠짐.

하지만 그만큼 두려워하기도 하는 것.

 

 

선물

 

말로 하는 아부는 안 좋아해도 선물은 꽤 좋아함.

하지만 자신은 남에게 받고 싶은 걸 말하는데

남에게는 자신이 갖고 싶은 걸 사줄 때도 꽤 있음.

[명언] 제 생일 때였어요. 쌍둥이 친구가 있는데 저한테 뭐 갖고 싶냐 한 번 물어보질 않더라구요? 그런데 걔가 사온 건... 그렇게 갖고 싶다 노래노래했던 청바지였어요. 하...(한 천칭의 말.) 

 

 

설득력

 

쌍둥이들이 아주 잘 하는 것 중에 하나.

현란한 말솜씨로 남들을 설득함.

 

 

시험

 

자신은 시험 보기를 무척 싫어하지만 남들은 이 시험대에 올릴 수 있음.

특히 잘 되어갈랑 말랑한 썸남/썸녀에게.

가끔 정말 친해졌다 생각하는 친구들에게도.

[예외] 물고기는 잘 당하지 않음.

 

 

싸움

 

몸싸움은 싫어하지만 말싸움은 조금 즐기기도 함.

남들 싸움 붙여놓고 재미있게 바라보기도 함.

 

 

아니오

 

쌍둥이들의 고질적인 말버릇 중 하나.

쌍둥이들은 단번에 "네", "응"이라고 대답하는 법이 거의 없음.

한 번은 웬만해서 꼭 거절함.

[예외] 놀자고 할 때, 자신이 좋아하는 애가 어디자고 할 때

[비슷한 표현] 아니, 싫은데?, 내가 왜?

 

 

어두움

 

쌍둥이들 뒷면에 자리한 것.

쌍둥이들이 제일 질색하는 것.

하지만 제일 믿을 만한 사람들 앞에서는 여과 없이 펼쳐보이기도 하는 것.

[명언] 제 쌍둥이 친구의 어두운 면을 보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 뒤로 걔한테 함부로 말을 할 수가 없더군요.(한 물병의 말.)

 

 

여행

 

쌍둥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것.

멀리 가든 가까이 가든 여행 자체를 좋아함.

배우는 게 많을 거라 생각.

 

 

우정

 

어떤 것으로든 베프를 만드는 게 그들의 특기.

예를 들어 커피 메이트, 떡볶이 메이트, 게임기 메이트 등으로

친구들이 나뉠 수도 있음.

정작 정말 친하게 지내는 친구는 몇 없음.

정말 친한 친구 아니면 의리는 안 지켜도 된다고 생각하거나 잘 안 지킴.

 

 

유들유들

 

쌍둥이들의 특기.

곤란하거나 할 때 유들유들하게 말을 잘 돌림.

사회 생활에서도 상당히 유용함.

 

 

유행

 

유행을 매우 중시함.

그에 따라 패션도 상당히 중시하는 경우 많음.

인터넷에 나온 웬만한 유행어, 트렌드 등은 이미 다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음.

[명언] 쌍둥이의 별명? 직업이 네티즌. 웬만한 건 다 알고 있더라고?(한 양 친구의 말)

 

 

이성

 

쌍둥이들이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

생각만이라도 정말 이성적임.

 

 

이중성

 

쌍둥이들이 반드시 가지는 요소.

그들을 평생 고민하게 만드는 것.

[명언] 쌍둥이들의 이중성을 본 적이 있는가? 너무 다른 면을 동시에 갖고 있어서 깜짝 놀랐다. 극과 극이라서 겨우 그 틀을 유지해가는 게 아닐까 생각했다.(검은괭이)

 

 

자유

 

쌍둥이가 정말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

완전 사수할 거야! 라고 입으로는 엄청 외치는 것.

하지만 생각보다 자유롭진 못함.

 

 

작위적인 말버릇

 

뭔가 장난스럽게 굴지 않으면 자신이 견디지 못 함.

너무 진지하면 뻘쭘해서 하는 말버릇.

꼬고 꼬아서 장난처럼 내뱉음.

[명언] 너무 작위적으로 굴길래 찼어요. 도무지 속을 모르겠더라구요.(한 황소의 말.)

 

 

잔머리

 

어려운 순간 휙휙 돌아가는 것.

쌍둥이들에게 잔머리는 여러 위기들을 넘기게 해주는 마법 같은 것임.

 

 

잔소리

 

생각보다  잔소리가 심한 쌍둥이들.

하지만 아무한테나 잔소리하는 건 아님. 

 

 

잡지식

 

쌍둥이들이 엄청 획득하려 하고 고수하려 하는 것.

잡지식을 쌓기 위해 뒤져보는 자료들이 생각보다 어마어마함.

 

 

집착

 

없을 것 같은데 쌍둥이들이 웬만해서 조금씩은 갖고 있는 그것.

[명언] 제 친구가 쌍둥이를 사귀었던 적이 있는데요, 하루는 쌍둥이가 샴푸를 사주더래요. 다음에 데이트를 하는데 머리 냄새를 맡아보더니 자신이 사준 샴푸를 왜 쓰지 않았냐며 하루 종일 닥달했다고 해요.(한 물고기의 말.) 

 

 

책임감

 

평소에는 엄청 가지고 있는 것.

하지만 누군가(그게 상사든 동료든 가족이든...)

말도 안 되는 걸로 건드리면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는 것.

[명언] 전에 쌍둥이랑 같이 아르바이트를 했는데 누가 그 쌍둥이를 건드리니까 어디론가 없어져 버렸다. 찾고 난리가 났는데 나중에 보니 사람들 눈에 잘 안 띄는 구석에서 자고 있었다.(한 게 친구의 말.) 

 

 

청개구리

 

쌍둥이들은 평소 누군가의 말에 반대로 움직이는 게 특화되어 있음.

쌍둥이들을 움직이고 싶다면 원하는 것에서 반대로 말할 것.

[예외] 쌍둥이가 당신에게 흥미가 없을 때는 어떻게 해도 통하지 않음.

 

 

쿨함

 

쌍둥이들이 어떻게든 사수하려 노력하는 것.

쿨해야 남들이 좋아한다고 생각함.

[명언] 쌍둥이가 쿨해? 풉...(한 물고기 친구의 말.)

 

 

편지

 

글을 나름 상당히 쓰는 쌍둥이들이라도 가장 싫어하는 글쓰기의 한 종류.

[명언] 쌍둥이에게 편지를 보냈지. 한 몇 년 됐나? 답장? 걔가 답장을 썼겠어?(한 양 친구의 말.)

 

 

호기심

 

쌍둥이가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것.

하지만 눈치는 빨라서 호기심 난다고 아무데서나 아무한테나 묻는 건 아님.

 

 

효율성

 

쌍둥이들이 디자인 및 트렌드와 함께 매우 중시하는 요소.

 

 

 

 

 

 

 

 

 

 

 

 

 

 

별자리는 별자리일 뿐

그냥 즐겨만 주세요~

 

 

 

 

by 검은괭이2 2013.08.20 15:18
  • 쌍두이 2013.08.20 16:32 신고 ADDR EDIT/DEL REPLY

    한 게친구와 사귀었는데 처음에는 귀찮을 정도로 잘해주다가 내가 무심해지니까 한번에 냉정해졌다...<시시콜콜.계산력.냉정함.>

  • 완소녀 2013.08.20 17:52 신고 ADDR EDIT/DEL REPLY

    작위적인말버릇..감당안되는한마디들으면 선넘어오면끝인데..하는물병입장으로선
    특히가족일경우 쌍둥이는 남이되버린다죠 물병도어쩔수없다는ㅎㅎㅎㅎ
    근데 쌍둥이분들 말은그리잘하는데 왜 편지답장은안해줍니까~~~ㅋㅋㅋㅋ

    • 검은괭이2 2013.08.21 09:03 신고 EDIT/DEL

      ㅋㅋㅋㅋㅋㅋㅋ 그르게요, 저도 편지는 잘 못 받았어요 ㅋㅋㅋ
      작위적인 말버릇... 근데 그거 저는 은근 얄밉지 않더라구요 ㅎ

    • 오렌지 페코 2014.01.08 14:56 신고 EDIT/DEL

      쌍둥이들 편지말고 문자도 잘씹어요 예전 지인들이 그랬다죠

  • 2013.08.20 23:48 신고 ADDR EDIT/DEL REPLY

    놀라울따름..^^ 대단한 관찰력이세요..ㅎㅎ 쌍둥들 가볍고 담백한 줄 알지만.. 어두워요..그거알아주는 사람 만나면 평생올인 할텐데..흐흐

    • 검은괭이2 2013.08.21 09:04 신고 EDIT/DEL

      맞아요 ㅠㅠ
      그래서 안타까울 때도 있지만 글두 열심히 살아가는 쌍둥이들을 보면 뭔가 흐믓하기도? ㅎ

    • 지나가던 사람 2017.04.27 12:49 신고 EDIT/DEL

      '그걸 알아준다면 평생올인 하겠다'는 의미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밝아보이는 자신에게도 어두운 면이 있다라는 것을 말하지 않아도 알아만 달라는 건지, 아니면 그러한 어두운 면을 알아서 보듬어주고 이해해 달라는 건지요?

  • 2013.08.20 23:50 신고 ADDR EDIT/DEL REPLY

    염소도 완전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더운데 고생많으세요^^♥♥

  • daz 2013.08.21 09:57 신고 ADDR EDIT/DEL REPLY

    오랜만에 돌아와주셔서 너무 기뻐요>< 그동안 자주 기웃기웃했거든요... 이제야 댓글을 달게 되네요 이번 기획 진짜 참신하고 맘에 듦ㅎㅎㅎㅎㅎ

    쌍둥이는 바람속성 중에서도 가장 바람같아 보여요...뭔가 만화캐릭터처럼 종잡을 수 없는 멋짐이 느껴지는?ㅎ 실제로 옆에 있으면 바람부는 대지에 홀로 선 양 쪼까 심란할 거 같기두...^^;

    • 검은괭이2 2013.08.21 10:07 신고 EDIT/DEL

      오오 고맙습니다 ㅠㅠ 절 기다려주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니 넘 기뻐요>ㅁ<
      그나저나 정말 재미있는 표현이네요!!
      바람부는 대지에 홀로 선 양 쪼까 심란할 거 같기두 라는 표현이요~

  • 게자리라햄볶아요b 2013.08.21 12:24 신고 ADDR EDIT/DEL REPLY

    뭔가 쌍둥이들은 노력안해도 뒷면이 보이는거같아요 웃고있어도
    어두운무언가가 느껴져서 어떨땐 말안해도 마음이 아파요 느껴져서..
    겉으로 밝게하는게 더 마음이 아프죠..ㅎ 돌직구를 날려줄때도 속이
    시원~해져서 좋구요 ㅋㅋㅋ 능굴능굴할땐 으이그 이거그냥! 이러다가도
    으유~ 귀여워서 봐준다하고 넘어가게할때도 있구요 ㅎㅎ 쌍둥이 좋아요!
    > < 헤헤

    • 검은괭이2 2013.08.21 12:54 신고 EDIT/DEL

      저두 쌍둥이 좋아요+ㅁ+
      근데 게들이 특히 쌍둥이들 너무 잘 이해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ㅎ
      제 지인 중에 한 쌍둥이는 게 친구를 자신의 소울을 이해해주는 친구로 여기더라구요 ㅎ
      근데 그 게 친구는 쌍둥이랑 친하긴 한데 그 정도는 아니라고 장난 치듯 말했는데 진실이었을까요? ㅎㅎ

    • 게자리리햄볶아요b 2013.08.21 22:13 신고 EDIT/DEL

      ㅋㅋㅋㅋ 게자리 지인분 말이 뭔지
      알거같애요 ㅋㅋㅋ 친하게도 지내는데
      게랑 쌍둥이는 진짜 오래떨어져있다가
      봐도 반갑게 어색하지않게 볼수있는
      사이인거같애요 개인적으론요 ㅎㅎ
      게쪽에서 막 뭐라고하다가도 에휴 내가
      또 안아줘야지 하는거같아요 ㅎㅎ 처녀
      분들이 양분들을 챙겨줘야겠다고 느끼
      신다는거랑 비슷한거같애요 ~

  • 데브 2013.09.28 14:17 신고 ADDR EDIT/DEL REPLY

    와...뭔가 잘 맞아서 흠칫! 들켰다!! 잘 찾으셨네요~~(찾은 건지 뭔지 모르겠지만...
    암튼 혹시 제 블로그로 가져가도 될까요?
    이 쌍둥이 자리만요~

  • 처녀 2013.09.30 23:18 신고 ADDR EDIT/DEL REPLY

    쌍둥이자리A형 만나 3년 지지고 볶았던 처녀자리O형 입니다ㅎㅎ
    공감가는게 많은데요 특히 이성적이고 현실적이라는 점?
    근데 이성과 다르게 상당히 감성적인 편이라
    마음이 이성을 따라주지 못하는데에 스트레스를 가장 많이 받았던 것 같네요
    의외로 기분굴곡이 많고 우울해지면 끝없이 우울해지는 성격이기도 하구요
    외로움도 많이 타는데 동시에 사람들을 많이 밀어내고 경계가 많아요
    [이중성] 에서 상당히 공감했는데ㅠㅠ
    쌍둥이자리를 보면.. 친구들도 그렇지만
    어떤 면에선 너무 개방적이고 어떤 면에선 상당히 보수적이고
    극과 극을 달려서 깜짝 놀랬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사람 잘 관측하고 잘 보는 스타일인데도 불구하고
    한마디로 말하면 예측하기 힘들고 종잡을 수 없는 성격?
    자기 관심사나 주요인물 아니면 무관심하기도 하구요..
    그점이 상당히 매력적인거 같네요~

  • 쌍둥바 2013.11.14 11:24 신고 ADDR EDIT/DEL REPLY

    상당부분 공감
    하지만 저런부분들 쌍둥이 아니여두 다들 가지고 있지 안나요?? ㅎㅎ
    손편지 문장 좋아하는편입니다..
    어두운면이라는 부분에서 어떤 어두운건지 쪼꼼 이해가 안가는데
    나의 슬픔을 굳이 내보이고 싶진 안은것?
    잼나게 읽고 갑니다~~^^

  • 은새 2013.12.08 23:57 신고 ADDR EDIT/DEL REPLY

    쌍둥이가 의외로 자기가 독설을 많이 하는지 어쩐지 모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경우도 물론 독설을 하긴 하는데 자주는 아니고 가끔이라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언제 지인들한테 제가 독설 자주 하는 편인지 물으니 정색하고 그렇다 하는 바람에 당혹이...

  • 천칭녀 2014.03.05 22:52 신고 ADDR EDIT/DEL REPLY

    쌍둥이친구가 두명있는데 과제 때문에 힘들어서 점점 한계점에 다달으니 냉소적으로 변해서 깜짝 놀라곤 합니다ㅋㅋ 그만큼 쌍둥이들한테는 자유로움이 중요하더군요. 하지만 자유가 말처럼 쉽게 지켜지지 않는다는게 함정ㅋㅋ..

  • 주주클 현주 2015.02.04 08:54 신고 ADDR EDIT/DEL REPLY

    저희 아빠는 뱀띠 쌍둥이자리인데요 아빠의 모르는면도 있기도하지만 왠지 다 맞는거같네요 저는 사자자리 여자이고요 엄마는 원숭이띠 사자자리 여동생은 천칭자리 남동생은 사자자리에요 천칭자리인 여동생은 맨날 아빠가 퍼다주죠 안퍼다줄때는 강요하고 강압해요 생긴게 있어서는 쓸대없는 사기꾼이기도하죠. 쌍둥이자리들 이렇게보니 약간 귀엽귀도않네용

  • 우하 2015.06.19 06:23 신고 ADDR EDIT/DEL REPLY

    와 대단합니다.. 놀라운 관찰력!

  • 우하 2015.06.19 06:25 신고 ADDR EDIT/DEL REPLY

    쌍둥이 자린데.. 반전매력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해서 심취했어요 한때.. 이젠 아닌 거 아닌데...ㅎㅎㅎ

  • 신비한별의쌍둥이자리 2015.11.14 16:18 신고 ADDR EDIT/DEL REPLY

    맞는거같아요 ㅎㅎ잘보고가요옹

  • 쌍둥이자리인데쌍둥이를낳았어요 2016.05.14 01:10 신고 ADDR EDIT/DEL REPLY

    넘나....정확해서 댓글달아요. 특히 이중성. 뒷면 .... 그리고 좀 비밀스러운거??? 음흉한... 그런게 있는 것 같아요. 저만 그런거 아닌듯 합니다. 제 주변 쌍둥이들 ㅋㅋㅋ 다 그래요.. ㅋㅋㅋㅋ 근데 존중해줘요. 나도 뒷면 보이기 넘나 싫거든요.

  • 2016.11.21 05:03 신고 ADDR EDIT/DEL REPLY

    쌍두히자리잔소리는약자한테만해요

    • 에델비크 2016.12.24 00:51 신고 EDIT/DEL

      님 몇 사람만 보고 판단하신 것 같은데 그러지 마세요. 안 그런 쌍둥이자리들도 많거든요. 막 단정짓지 말아주세요!

  • 2016.12.26 21:33 신고 ADDR EDIT/DEL REPLY

    답장을 하려고 했었죠. 그래서 몇번 끄적이기도 했어요. 결국 보내지 않고 편지에 대해 아무말도 전해주지 않았지만 가끔 받은 편지들을 꺼내어 읽어봐요.ㅋㅋㅋ

    • 사수 2017.01.11 08:02 신고 EDIT/DEL

      정말 그래요!!! 그리고 예전 사진도 막 보더라구요

  • 쌍둥잉 2017.02.23 03:01 신고 ADDR EDIT/DEL REPLY

    아 그냥 솔직히 인정합니다.

    무서울 정도로 제 성격들이 있어서 놀랬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